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융권취업정보

[우리은행 채용]~6.01일(월)

1. 기업개요

국내 4대 시중은행 중 하나며, 개인금융뿐 아니라 기업금융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삼성전자, CJ, 한화 등 국내 대기업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연세대학교 등 주요 대학의 주거래 은행으로서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경성부청 시절부터 오랫동안 서울특별시청의 제1금고를 담당해 왔으나 2019년에 신한은행 넘겼다.

 

2. 채용일정

 

약 5월중순부터 6.1일까지 약 2주간 접수를 받고 학력/연령/성별에 따른 제한이 없는 무제한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나왔던 기업은행 보다 전문자격증 및 직무자격증에 상당한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이것은 아무래도 정량적인 스펙을 조금더 참고하겠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여집니다.

개인금융에서 많이쓰이는 AFPK, CFP와 기업금융에 적용되는 CFA, FRM 자격증에 대한 가점이 있고 특이한 점은 CFA의 경우 Level1도 우대해주는 부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CFA를 준비하고 공부하는 과정도 금융에 대한 관심으로 인지하고 평가하겠다는 것이 우리은행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3. 평균보수 및 기타현황

크레딧잡에서 나온 평균연봉은 9,919만원이었고 다트에서 확했을 때에도 평균급여가 9,100만원으로 나온 것으로 봤을 때 이것저것 다합치면 평균연봉이 1억은 넘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4대은행 시장점유율을 봤을 때 우리은행이 여신쪽에서는 아슬아슬하게 2위를 유지하고 있고 4개은행이 거의 비슷비슷한편이나 우리은행의 경우 여신대비 수신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제로금리로 가는 시점에서 공격적으로 고객을 확보해왔던 것 같습니다. 오늘 기준금리가 한번 더 떨어진 상황에서 은행의 수익성은 더 안좋아 질 것 같은데 서류 및 면접을 준비하면서 제로금리와 은행수익성 그리고 방향성에 대한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고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